제 1 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버킷(이하 “회사”)이 제공하는 고고셀 서비스(이하 “서비스”)와 주식회사 버킷이 운영하는 서비스 플랫폼(이하 “플랫폼”)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서비스 이용에 관한 권리 및 의무와 책임 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 정의
1. '서비스'란 '팩토리'회원이 등록한 상품을 '인플루언서'회원이 '플랫폼'이 제공하는 기능을 이용하여 '픽업몰'을 구성하고 판매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플랫폼'을 말합니다.
2. '플랫폼'은 '팩토리' 회원이 등록한 상품에 대하여 '인플루언서'회원이 판매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일련의 과정을 기술적으로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3. '이용자'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자를 말합니다.
4. '팩토리' 또는 '공급자'는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플랫폼에 상품또는 제화를 제공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5. '인플루언서' 또는 '판매자'는 서비스에 접속하여 '팩토리'가 제공한 제품 또는 제화를 대리 판매하는 회원을 말합니다.
6. '픽업몰'은 서비스에 접속하여 '팩토리'가 제공한 제품을 '인플루언서'가 판매하도록 구성된 화면을 말합니다.
7. '구매자'는 플랫폼이 제공하는 상품 구매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보호책임자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구매회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서비스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6.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고고셀 플랫폼 서비스 제공
(2)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2.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회원이 지정한 서비스 내 문의/안내, 알림, SMS 등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서비스 내 공지사항 화면에 게시함으로써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이용량 감소로 인한 효율이나 수익성 악화의 경우
(2)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3)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단했을 경우
(4) 기술 진보 등에 따른 새로운 서비스로의 전환 필요성
(5) 제휴업체와의 계약종료 등과 같은 회사의 제반사정으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없는 경우
(6) 관련 법령의 해석상 서비스의 전부나 일부를 이행하는 것이 위법의 요소가 있는 경우
(7) 정전,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법령의 재개정, 법원의 판결, 행정기관의 처분, 명령 등으로 비스 제공에 지장이 있는 경우
(8) 회원이 서비스 운영을 고의 또는 중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9) 기타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는 것이 부적당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2. 회사는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거나 서비스의 중단이 있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제14조에 따라 변경 및 중단 사유, 변경되는 서비스의 내용과 제공일자 등을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하는 경우와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3. 회사가 제공하기로 회원과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 가능한 방법으로 즉시 통지합니다.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회원이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6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운영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원이 가입을 완료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5. 회원이 변경사항에 대한 전항의 지체, 지연, 누락등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그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이용 자격 상실 등
1. 이용자는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2. 이용자가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 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서비스를 이용하여 발생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회사가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해야 할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이용자 또는 사람의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한 경우
3. 회사가 이용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즉시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이용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서비스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2 장 고고셀(통신판매 중개) 서비스
제9조 서비스의 종류
1. 회사에서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E-Commerce 서비스: 회사가 인터넷사이트(http://gogosell.kr)를 통하여 회원 간에 상품의 매매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온라인 거래장소를 제공하는 서비스 및 관련 부가서비스를 말합니다.
(2) 제품 제공 및 판매 관련 업무지원 서비스
(3) 제품 픽업 및 정산 관련 지원 서비스
(3) 제품 구매 관련 지원 서비스
(4) 계약체결, 결제 지원 및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
(5) 상품검색정보 서비스
(6) 기타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7) 고고셀 광고 및 프로모션 서비스
(8) 기타 서비스 : 상품문의게시판 서비스, 구매자 판매자 간의 1:1 문의 서비스, 상품평, 전문가 리뷰 등 기타 정보제공 서비스, 회사가 직접 또는 제휴사와 공동으로 제공하는 텔레마케팅(TM), 이벤트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10조 대리행위 및 보증인의 부인
1. 회사는 상품 공급자(팩토리), 판매자(인플루언서), 구매자(구매회원) 간의 자유로운 상품의 거래를 위한 시스템을 운영 및 관리, 제공할 뿐이므로 구매자 또는 공급자 그리고 판매자를 대리하지 않으며, 회원 사이에 성립된 거래와 관련된 책임과 회원이 제공한 정보에 대한 책임은 해당 회원이 직접 부담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구매자와 공급자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 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매자 또는 공급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를 보증하지 않습니다. 다만, 등록된 상품 관련 정보가 법규 위반이나 저작권 침해가 명백한 경우, 또는 저작권 등 권리를 침해받았다고 주장하는 자가 그 침해의 정지ㆍ예방을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당사자간의 분쟁이 해결되어 권리관계가 명확해질 때까지 해당 상품에 대한 삭제, 수정 또는 미노출 처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구매자와 판매자간의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높이는 도구만을 개발하여 제공합니다. 단, 회사가 판매하는 직매입 상품의 경우 구매자에 대하여 회사는 판매자의 지위를 갖게 됩니다.
제11조 구매자의 서비스 이용
1. 구매자는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공급자가 사이트 내에 작성한 상품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구매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구매자는 상품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 등에 관한 내용을 공급자에게 확인하기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문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서비스를 통한 대화 내용은 대화 당사자가 동시에 대화 진행 불가 시 대화 내용 유지 등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저장되며 회사는 해당 서비스 이용 목적 외 이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3. 구매자는 이 약관과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서 알리는 내용을 지켜야 하며, 약관과 알리는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집니다.
4. 회사는 공급자가 등록한 상품의 내용과 거래조건에 대해서 어떠한 보증이나 대리를 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구매자는 스스로 책임지고 상품을 구매해야 합니다.
5. 구매자는 구매한 상품에 청약철회의 원인이 발생하면 수령한 상품을 임의로 사용하거나 훼손되도록 방치해서는 안 됩니다. 청약철회 상품의 임의사용이나 상품보관의 미흡으로 상품이 훼손되었을 때에는 그에 합당한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6. 구매자는 공급자(팩토리)와 상품매매 절차에서 분쟁이 발생하면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해야 하며, 분쟁해결 과정에서의 불성실 등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공급자(팩토리)와 회사에 손실과 손해가 발생하면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을 져야 합니다.
7. 구매자가 상품을 구매할 때는 반드시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 해서는 안 됩니다.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 발생하는 회사, 결제수단 소유자, 공급자의 손실과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구매자에게 있습니다.
8. 매매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구매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구매자가 감당해야 합니다.
9. 상품을 주문한 후 1일(토요일과 공휴일 제외) 이내에 매매대금을 결제하지 않으면 주문취소로 간주되며, 해당 주문은 자동으로 취소됩니다.
10. 회사는 구매자가 매매대금 결제 때 사용한 결제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이 있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11. 회사는 구매자에게 서비스가 안전하게 제공 될 수 있도록 각종 설비와 자료를 관리해야 하며, 서비스가 제공 목적에 맞게 이용되고 있는지 확인하고 구매자에게 이용 목적에 위반되는 부분이 있는 것으로 확인되면 사유의 소명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12. 회사가 구매자의 서비스 이용 편의를 높이기 위해 제휴업체로부터 정보를 제공받아 게재하거나 제3자가 제공하는 방식으로 서비스 내 또는 링크 방식으로 참조용 정보나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으며, 구매자는 상품 구매 때 자신의 판단과 책임으로 결정하여 구매하여야 합니다.
13. 미성년자가 구매할 때 법정대리인이 해당 계약에 대하여 동의하지 않으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은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미성년자의 거래에 관한 상세한 사항은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를 따릅니다.
제12조 결제대금 보호서비스의 이용
1. 회사는 e커머스 서비스의 신뢰성을 높이고 회원 간에 안전한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란, 매매계약이 체결되고 구매자가 대금을 결제 하였을 경우, 구매자가 공급자로부터 해당 상품을 받았다면 회사는 미리 정한 서비스 이용료를 공제한 후 해당 판매자(인플루언서)가 정한 수익금과 공급자의에게 상품 대금을 정산해 주고, 구매자가 공급자로부터 상품을 받지 못했거나 받았더라도 공급자에게 반품한 후 환불을 요청했을 때에는 구매자가 결제한 금액을 회사가 구매자에게 환불해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2.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는 플랫폼에서 구매하는 모든 상품에 적용 됩니다.
3.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는 회원 간에 이루어지는 상품매매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높이고, 상품을 인수하기 전에 대금을 결제해야 하는 구매자를 보호하기 위해 제공합니다.
4. 회사에서 제공하는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는 공급자, 판매자, 구매자를 대리하는 것이 아니며, 상품의 매매와 관련하여 공급자나 구매자의 의무를 대행하는 것도 아닙니다.
5. 회사의 결제대행 서비스를 통하여 상품구매대금을 결제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송금수수료 등은 대금을 송금하는 구매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6.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회사가 결제대금을 보관하여 이자 등이 발생했을 때 구매자는 회사에 그 반환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7.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를 이용하는 구매자는 구매확정기간내에 회사에 구매확정,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를 해야 합니다.
8. 구매자에게 구매확정의 의사가 있거나 구매확정의 의사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는 상황이 발생하면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는 종료됩니다.
9. 구매확정기간 내에 구매자가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가 없으면 회사는 구매자의 구매확정의 의사가 있다고 간주합니다.
10. 회사는 구매자에게 구매확정의 의사가 있거나 구매확정의 의사가 있다고 간주하면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의 관련 규정에 따라 관련 대금을 상품의 공급자와 판매자에게 송금할 수 있습니다.
11.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가 종료된 이후에 청약철회, 취소, 해제, 무효 등의 사유가 발생한다면 구매자는 공급자와 직접 청약철회, 취소, 해제 및 결제대금 환불 등에 관한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제13조 계약의 성립
공급자는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플랫폼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14조 결제 대금 지급방법
플랫폼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5. 수령 시 대금지급
6. 마일리지 등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5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회사는 구매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공급자(팩토리)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공급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6조 재화, 상품 등의 공급
1. 공급자는 구매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구매자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2. 공급자는 이용자가 구매한 상품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공급자가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공급자가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7조 환급
공급자는 구매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구매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8조 청약철회 등
1. 구매자와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2. 구매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구매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구매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상품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3. 제2항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공급자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구매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구매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공급자는 구매자로부터 재화, 상품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2. 공급자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구매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공급자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공급자가 부담합니다.
4.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공급자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20조 수익, 대금 지급
1. 대금 또는 수익 오류 발생 시, 회원은 오류 발생 시점부터 90일 이내에 회사에 정정 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사는 회원의 정정 신청일로부터 90일 이내에 수익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단, 오류를 증명할 수 있는 자료를 회사에 제시하는 등 입증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수익의 유효기간은 발생 시점을 기준으로 12개월이며, 유효기간 내에 사용하지 않을 경우 모두 소멸 처리됩니다.
3. 회사는 회원에게 소멸 예정 수익, 소멸 시기 등 소멸과 관련된 내용을 3개월 전에 통지 규정에 따라 안내합니다.
4. 회원이 규정에 따라 회원 자격을 상실하게 된 경우 수익은 소멸됩니다.
5. 회원이 회원 탈퇴를 원할 경우, 회원이 보유한 수익은 영구 소멸됩니다.
제 3 장 기타
제2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22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3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4조 회사의 면책
1. 상품의 매매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상품의 배송, 청약철회, 반품 등의 거래진행은 거래 당사자인 공급자, 판매자, 구매자 간에 수행되어야 하며, 회사는 거래진행에 관여하지 않습니다.
2.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해야 할 경우 회사는 사이트 초기 화면을 통해 공지하며, 이는 서비스 일시 중단이 불가피하거나 불가항력적인 경우이므로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했더라도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서비스를 제한하거나 중단하게 된다면 회사는 불가항력을 이유로 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서비스 이용에 장애가 발생하는 것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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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6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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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7조 분쟁해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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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8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 칙 시행일 등
본 방침은 2020.8.13부터 시행합니다.